본문 바로가기
TIP/Life

맛있는 귤 고르기!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는 방법!

by Bright side 2020.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자세한 노하우, 꿀팁을 전달하는 Bright side입니다.

 

겨울하면 무슨과일이 생각나시나요?

뭐니뭐니해도 새콤달콤한 귤이 바로 떠오르실텐데요~

 

추운 겨울 따뜻한 이불속에서 손 밑이 노래질때까지 귤을 까먹던 추억이 생각납니다.

 

그런데 매번 귤을 고를때마다 또는 보관할때마다 잘못해서 귤이 썩거나 못먹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시진 않으신가요?

그래서 매번 소량의 귤만 사다 먹지는 않으신지요?

 

오늘은 맛있는 귤 고르는방법과 신선하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맛있는 귤 고르는 방법]

말랑 말랑한 귤은 단맛이 더 많지만 오래 보관하기 위해서는 단단한 귤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소량으로 빠르게 섭취하실분이라면 말랑말랑하게 더익은 귤을 선택하는것이 좋지만 오래 보관하기 위해 박스째 또는 많이 구매하시는 분이라면 단단한 귤을 고르는게 좋을것 같아요~

 

귤을 달게 먹는 뀰팁으로 껍질을 까기전 귤을 주물러 말랑말랑하게 만들어주면 단맛이 더 나는 귤을 드실수 있습니다.

 

[신선하고 오래 귤 보관하는 방법]

1. 서늘한 곳에 보관한다.

 

습하지 않은 서늘한 실온에서 보관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습기가 차지 않도록 통풍이 잘되는 곳이라면 더욱 좋죠~!!

가끔 차갑게 드실려고 냉장고에 보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습기만 없다면 이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만약 베란다가 있으시다면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이라면 딱이죠!(햇빛이 잘드는곳이면 안됩니다)

 

2. 귤 박스는 뒤집는다.

썩고 상한 귤은 박스 아래에서 상하지 않은 다른 귤까지 상하게 만듭니다.

 

가끔 귤을 박스째 구입하다보면 맨 아래 썩은 귤들이 몇개씩 있는데 한두개 썩은귤을 골라내지 않는다면 다른 귤까지 상하게 만들어 버릴수 있습니다.

 

상자를 뒤집어 썩은 귤은 골라내 버린다면 상하지 않고 싱싱한 귤을 더 오래 보관할수 있겠죠?!

귤을 구입하셨다면 상자를 뒤짚은 다음 바로 상한 귤들을 속아내어 보관하시면 더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3. 소금물에 담가두었다 씻는다

귤을 구입한 후 겉면에 있는 농약을 재빨리 제거해야 더 오래 귤을 보관할수 있습니다.

 

1리터에 2큰술 정도의 소금으로 소금물을 만들어 귤을 2분정도 담갔다가 찬물로 씻은 다음 수건이나 깨끗한 행주를 이용해 물기를 꼭 제거해주세요!

 

여기서 주의해야 할점은 물기를 완벽하게 제거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물기를 제거해주지 않으면 귤을 금방 상하게 됩니다...

 

4. 신문지로 보관한다.

신문지 / 귤 / 신문지 / 귤

이런식으로 겹겹이 귤 사이사이 신문지를 넣어 쌓으면 습기로 인해 귤이 금방 상하는것을 방지할수 있습니다.

 

소금물로 농약을 씻어 냈다면 물기를 말끔하게 바로 제거해준다음 신문지를 이용해 보관중 습기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면 오래 보관할수 있습니다.

 

귤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의 핵심은 서늘한곳에서 습기없이 보관하는것입니다!!

 

날이 추워지면 추워질수록 새콤달콤한 귤을 찾게 될것 같은데요~ 가격도 싸고 맛도 좋고 비타민C도 많아 영양도 좋은 귤 잘 고르고 신선하게 오래 보관해서 올 겨울도 추운 겨울 건강하게 이겨내 보면 좋을것 같아요~!

 

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요~!!

반응형

댓글0